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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

자주하는 질문

물류전문가 그룹의 진정성과 능력을 바탕으로, 가족의 이익과 효율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FAQ

예약이 가능한가요 ?

콜센터에 전화 하시면 , 예약이 가능하며 업무시간 외에 움직여야 하는 물동량도
언제든지 배송할 수 있음은 물론, 지역이나, 차종에 대한 선택도 자유로이 하실수 있습니다.  

배송중 파손이나, 분실, 도난이 되었을 경우 보상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받을수는 있는지요 ?

분실이나, 파손의 경우 운송 물품이 접수시 정상적으로 고지되었고, 배송원에게 정보가 전달 되었다면
운송원 및 당사에서 가입한 적재물 보험사에서 전액 보상해 드리며,
도난의 경우 도난신고 등 일부 형사적인 절차를 거친 후 보상이 이루어 집니다.
조사기간이나, 절차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경우, 당사에서 선 보상 후, 추후 구상권을 통하여
보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님께 신속한 보상과 2차적인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화물 차량도 이용가능 한가요 ?

물론입니다.
당사는 다마스, 라보 등 소형 화물차량부터 1톤 ~ 25톤 전체 화물 차량을 보유하고 있고, 운영하고 있는 
종합물류 운송회사입니다.
언제든지, 어디든지 전화 주시면, 최적의 차종을 선택해 드리며, 합리적인 요금으로 운송해 드리겠습니다.

사람도 탈수 있나요 ?

원칙적으로는 불가 합니다.
교통사고시 대인배상 관련하여 상당한 부담이 운송회사에 있으므로 기피하고 있으나, 
고객님께서 사고시 당사의 면책에 동의하시고,
현장 여건상 부득이한 사항일 경우, 상황실의 판단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는 있습니다.
단, 반드시 사고시 당사의 면책에 동의 하여야 하고,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수프로그램, 카카오톡, APP등을 이용하여 접수하면, 오류 및 누락은 안되나요 ?

누락되는 일은 없습니다.
고객지원팀에서 사전에 모든 온라인 오더에 대한 실시간 전수 모니터링을 통하여,
고객님이 접수시 필수정보를 누락하여 입력하거나, 정상적인 형태의 오더 접수을 하지 않았을 경우
접수 고객님께 해피콜 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 후 재 접수 되므로,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

이용 대금의 온라인 송금은 가능한지요 ?

상담원과 관련 오더를 접수 시킨후, 운송료를 안내 받으시고 당사의 지정계좌로 송금해 주시면 됩니다.
지정계좌 : 우리은행 1005-602-709968  예금주 : (주) 대통물류

업무시간 외에는 어떻게 주문 하나요 ?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안내되어 있은 365 연락망을 이용하시면, 주문이 가능 하십니다.
단, 심야 시간이나, 새벽시간의 운송은 사전예약을 통하여 운영됨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요금은 무엇인가요 ?

오토바이, 다마스, 라보, 트럭 등등에 따라 적재할수 있는 물량의 한계가 존재하고, 
법적으로도 제한받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을 위해 무리하게 적재할 수는 없으며, 
물류업체의 기본요금에 대한 적재물의 배송기준이 있습니다.
배송기준을 초과한 화물을 의뢰시, 기본요금에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업무의 난이도나, 시간대, 지역 등등에 따라, 추가요금이 적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더 접수시, 의뢰물품의 양과 종류를 정확히 말씀해 주시면, 
해당 운송료를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사가 멀리 있어도 빨리 오나요 ?

본사는 고객님의 위치와 관련이 없습니다.
기사님이 본사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며, 전국 각지역에 산재되어 있으므로, 
오더 접수시 고객님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 및 고객님이 요청하는 차종의 기사님에게
운송정보가 전달되어 이동되므로, 본사의 위치와는 관계없이 최단시간내 고객님께 도착 할 것입니다.

서울 및 수도권 또는 지방에서 지방도 가능 한가요 ?

물론입니다.
당사는 전국 어디든지 운송이 가능하며, 다양한 형태의 운송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운송관리 시스템을 참조 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다주기, 전달하기, 지방으로 탁송하기 등등도 가능 한가요 ?

모든 서비스는 가능하며, 접수시 상담원에게 정확한 요구사항과 전달형태만 말씀해 주시면
정확하고, 신속하게 운송해 드릴 것입니다.

접수가능 시간을 알고 싶어요 !

평일 AM 08:30 ~PM 8:00 / 토요일 AM 09:00 ~PM 5:00 (인터넷 접수 동일)
일, 공휴일은 전용 앱이나, 카카오톡을 통하여 사전에 예약시
AM: 09:00 ~ PM 6:00 배송이 가능 합니다

일반적으로 배송시 소요되는 시간은요 ?

출발지와 도착지의 거리나, 화물의 크기나 무게, 운송하는 오토바이나, 차량의 종류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서울시내 기준 픽업 후 90분 정도, 서울에서 경기도 지역 픽업 후 150분 정도, 
경기도에서 경기도 120분 정도를 기준으로 하며, 
기상이나, 도로사정, 차종 등등 여러 가지 변수가 생길 수 있으며, 
안내된 기준시간 이내에서 약간의 가감은 있을 수 있습니다.

접수후 기사 방문시 미리 전화를 주나요 ?

고객님의 주소 및 접수정보를 기반으로 GPS 위치관제를 통하여
고객님과 가장 근거리의 기사님에게 배차가 됩니다.
기사님들은 PDA 단말기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파악하고 있으며, 
네비게이션상 고객님의 위치가 확인가능 하기에  별도의 전화는 드리지 않으나, 
찾기 힘든 건물이나,  건물내 사무실 위치, 주문자와 픽업지가 상이한 경우 , 지하 주차장내 등등, 
기사님들이 가지고 있는 정보로  고객님을 찾기가 힘들때는
근처에서 전화로 고객님께 문의를 드립니다.


물품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

박스로 포장되어 있는 물품을 제외하고는 봉투나, 비닐 등등을 이용하여 고객님의 상식선에서
반드시 포장해 주셔야 하며, 이는 파손을 대비하고, 내용물의 보안을 유지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포장되어 있지 않은 불규칙한 의뢰품은 배송원이 수탁을 거절할 수 있으므로, 
택배포장의 개념으로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사안임을 인지해 주셔야 합니다.

파손 우려가 있는 제품은 별도로 포장을 해 주시나요 ?

일단 충격에 파손우려가 있는 배송품은 오토바이 이용을 피하셔야 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배송을 의뢰하신다면 에어캡 포장을 해 주시고, 
운송중 파손에 따른 면책에 동의해 주셔야 합니다.
안전한 포장을 한 후, 다마스나 라보를 이용하여 배송의뢰 해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배송이 불가한지, 가능한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1588-0887

기상상황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나요 ?

퀵서비스나, 화물운송은 기본적으로 도로위를 운행해야 합니다 ,
그러므로 악천후 (눈, 비, 안개 )와 천재지변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토바이는 특이 이륜이고, 비가오거나, 눈이오면 운전자의 전방을 확보하는 윈도우 브러쉬나
차단막이 없고, 노면 상태가 미끄러워 매우 위험한 상태에서 운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평상시 속도나, 패턴으로는 시간을 맞추기가 어려우므로, 
시간개념보다는 전달개념으로 이용해 주실 것을 요청 드립니다.

결재방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

직접현금결재, 도착지 고객이 현금으로 결재하는 착불, 접수시 결재가 가능한 카드결재, 당사 지정계좌를 통한 온라인 송금이 있습니다.

고속버스, 항공기, KTX등을 이용하여 물품을 인도 받을시,
해당 역까지 물건을 수령하러 나가야하나요 ?

접수시 말씀해 주시면, 직접 찾으러 가셔도 되고, 집이나 직장에서 수령하실 수도 있습니다.

구매한 물건을 타인에게 배송해 주나요 ?

구매하신 물건만 준비되어 있다면, 배송은 어디든지 가능합니다.

동물도 배송이 가능 하나요 ?

오토바이 배송은 충격과 움직임이 많아 어렵고, 다마스나, 벤 차량을 이용하여 배송이 가능합니다.
전국 어디든지 쾌적하고, 동물의 건강에 이상없이 안전하게 배송될 것입니다.
단, 고속버스 등과 같은 대중 교통을 이용한 탁송대행은 불가합니다.

차량 접수시 기사님이 도와 주나요 ?

다마스 , 라보 ,벤 기사님들은 직접 배송하거나 도와주시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1톤화물 이상은 물량이 많거나 무게가 무거울 수 있으므로 
상,하차시 필요한 인력이나 장비를 고객님께서 섭외해 주셔야 합니다.
순수 인력으로만 상하차시에는 일정부분 도와드릴 것이며, 
물건이 많지 않거나, 고객님과 함께 상하차가 가능할 수준이라면,
접수시 말씀 하시면 기사님께 전달하여 협조 할수 있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영수증 처리를 해야 하는데 , 영수증을 깜박 잊고 받지 못했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면 해당 영수증을, 팩스로 발송해 드리겟습니다.